President’s

President’s

 2004년에 창립한 한국외국어대학교 증권투자동아리 POSTRADE는 다양한 전공과 다양한 생각, 다양한 사람이 “투자”라는 하나의 주제로 모였습니다. 자본주의의 꽃이라고 불리는 주식시장에서 내재가치보다 저평가된 기업과 향후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기업을 발굴하고 분석하여 투자의사까지 결정하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유일의 투자 동아리입니다.

POSTRADE의 각 리서치팀은 기업 및 산업 분석과 벨류에이션 스터디를 통해 기업의 적정 가치를 파악합니다. 재무제표와 사업보고서를 읽고 기업의 상태와 적정가치를 파악하는 과정은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러한 리서치 자료를 토대로 정기 세션에서 회원들은 각자의 의견을 교환합니다. 다양한 전공지식을 넘나드는 치열한 토론을 통해 기업과 산업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POSTRADE의 큰 특징은 리서치의 범위를 국내 기업으로 제한하지 않습니다. 글로벌 시대에 발 맞추어, 해외기업과 채권 및 대체투자관련 등 다양한 상품 분석도 진행합니다. 회원들은 기본적인 기업 리서치 이후에, 자신들의 자유로운 관심 분야에 대해 마음껏 분석하고 관련 업계 Alumni와 연계하여 투자아이디어의 범위를 넓히고 생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POSTRADE는 실전 투자를 위해 재학생/Alumni의 자금으로 펀드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POSTRADE의 펀드운용팀은 원금을 안전하게 지키면서도 만족할 만한 수익을 얻기 위하여,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항상 올바른 투자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펀드운용팀은 각 리서치 팀들과 활발히 의사소통을 나누고 각 상황에 알맞은 투자 전략을 결정합니다.

전국투자동아리 및 외부 공모전 참여와 타 대학 투자동아리와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 학기 홈커밍데이 등을 통해 증권, 자산운용사, 투자자문사, 은행, 보험, 카드사와 같은 금융권을 비롯하여 주요 대기업 및 각 산업에 폭 넓게 진출하신 선배님들과 교류합니다. 현직 선배님들을 통하여 관심업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열정을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POSTRADE는 투자와 금융에 관심 있는 여러분에게 항상 열려 있습니다. 함께 가치 있는 활동을 통해 멀리 나아가기 원하는 여러분들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RADE  회장
16기 윤형식